
중장년 세대를 위한 생애 설계, 직업교육, 일자리,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서울시 기관인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부캠퍼스에서 2025년 4050직업훈련의 일환으로 [서울시 병원안심동행매니저 과정]을 진행하였다. 경험과 지혜, 그리고 열정으로 인생2막을 열어가는 서울시 중장년 세대에게 직업훈련을 통해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부캠퍼스에서는 여전히 일하고 싶고, 새롭게 활동하고 싶은 중장년 세대의 가능성을 실현시키고자 트렌드에 맞는 직업역량강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인기를 실감하듯 170여명이 지원한 [서울시 병원안심동행매니저 과정 1기]와 95명이 지원한 [서울시 병원안심동행매니저 과정 2기]는 긱긱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30명의 교육생들에게 병원동행매니저로서의 기본자세뿐 아니라 실제사례를 통한 실무교육과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병원동행 매니저로서 자질을 함양시키고 실전에서 자신감 있게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오는 9월에 예정된 [서울시 병원안심동행매니저 과정 3기]에서도 역량있는 병원안심동행매니저를 양성하여 병원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병원동행전문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를 위한 병원동행매니저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을 진행한 모두앤컴퍼니(주) 온유케어 병원동행은 명실상부 병원동행업계의 선두기업으로, 병원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에게 보호자를 대신하여 오랜경험과 전문자격을 갖춘 병원동행전문가가 집에서부터 병원, 약국을 거쳐 다시 집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Door to Door 원스톱 병원동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앤컴퍼니(주) 김미애 대표는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실제사례 중심의 실무교육, 현장상황에 가까운 실습 등의 교육을 진행하여 인생 전환기를 준비하는 서울시 중장년 세대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